알루미늄 스타터 모터 및 ATEX

알루미늄 스타터 모터는 종종 ATEX 승인을 획득하기 어렵습니다. 최신 ATEX 지침은 이러한 모터의 사용을 강력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경금속(예: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 관련 … 마찰 충격 … 발화력이 특히 높은 스파크가 발생하는 알루미노써믹(테르밋)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테르밋 반응을 만드는 주 연료 중 하나입니다. 이 반응은 철도 궤도 용접에 사용될 정도의 엄청난 열을 방출하는 화학 과정입니다. 알루미늄을 산화철(III), 즉 녹과 혼합하여 열 또는 스파크로 점화하면 약 3000°C(5432°F)의 용융 금속을 생성하는 반응이 생깁니다!

물을 사용하여 이 반응을 소화하려고 시도하면 폭발성 수소 가스가 발생합니다.

알루미늄 스타터 모터

지하 폭발로 인한 피해는 알루미늄 스타터 모터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고 원인이 우연히 동시에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사고 보고서들을 살펴보면 바로 이러한 일련의 우연적 일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EX와 같은 보건안전 규정은 이러한 위험을 제거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를 감안하여 ATEX 규정은 알루미늄을 아예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 대부분의 지역은 지하 광산에서의 알루미늄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 테르밋 반응이 11건의 광산 폭발 사고를 유발한 미국에서는 특히 이 규정이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광산, 오일 플랫폼 또는 잠재적 폭발성 대기가 있는 기타 모든 장소에서 알루미늄과 녹이 함께 있다는 것은 스스로의 재앙을 부르는 일입니다.

 

알루미늄 스타터 모터의 대안

그렇다면 위험 환경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인 시동이 필요할 때 알루미늄 스타터 모터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 답은 주철에 있습니다.

IPU의 ATEX 승인 스타터 모터는 외부로 드러난 알루미늄이 없도록 주철 구조로 제작됩니다. 또한 피니언이 링 기어와 완전히 결속될 때까지 스타터 모터가 기다린 후에 회전 및 엔진의 크랭킹을 시작하는 사전 결속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방식은 기존의 관성형 결속에서 발생하는 스파크 위험을 제거해 줍니다.

당사의 ATEX 승인 제품군은 유압식에어 스타터 모두를 포함합니다. 적용 대상과 환경이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합니다.

지하 차량, 전력선 및 크레인의 경우 차량 또는 크레인에 기존의 유압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유압식 스타팅 시스템이 많이 사용됩니다. 유압식 스타터를 추가하는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압식 스타팅 시스템은 독립 실행형 및 밀폐형이므로 지하 및 분진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에어 스타팅 시스템은 기존의 유압 시스템이 없는 경우에 더 인기가 있으며, 쉽게 사용 가능한 공기가 충분한 해양, 선박 및 선적 업계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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