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EX 구역 0

ATEX 137 작업장 지침(지침 99/92/EC)은 서로 다른 수준의 위험 작업 환경에 적용되는 안전 표준을 정의합니다. 더 위험한 환경일수록 요구사항은 더 엄격해집니다. ATEX 구역 0은 가장 위험한 구역 등급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작업장이 폭발성 대기를 포함하거나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장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작업이 인화성 가스 또는 증기를 생성하거나 배출하는 장소(예: 페인트 분무)
  • 미세한 유기성 먼지를 취급하는 장소(예: 곡물 저장 또는 목공 작업)
  • 지하 광산(먼지)
  • 오일/가스(증기)
ATEX 구역 0 및 ATEX 구역 20은 가장 위험한 작업장 환경을 나타냅니다.

ATEX 구역 0 및 ATEX 구역 20은 가장 위험한 작업장 환경을 나타냅니다.

ATEX는 구역 번호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수준의 위험을 가진 환경을 구분합니다. 직원들은 자신이 맡은 작업장을 올바르게 분류할 책임이 있습니다. 구역에 지정되는 등급은 폭발성 대기 발생 가능성과 지속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ATEX는 가스, 증기 및 박무에 의해 발생하는 폭발성 대기와 먼지에 의해 발생하는 폭발성 대기를 구분합니다.

ATEX 구역 0은 가스, 증기 및 박무가 존재하는 가장 위험한 유형의 작업장입니다.

ATEX 구역 0은 가스, 증기 및 박무가 존재하는 가장 위험한 유형의 작업장입니다.

가스, 증기 및 박무에 대한 구역 등급은 오일/가스 플랫폼, 시추 시설 및 저장 시설과 가장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가스, 증기 및 박무
구역 0 가스, 증기 또는 박무 형태의 위험한 물질과 공기가 혼합된 폭발성 대기가 연속적으로, 장기적으로 또는 빈번하게 존재하는 장소.
구역 1 가스, 증기 또는 박무 형태의 위험한 물질과 공기가 혼합된 폭발성 대기가 일반 작업 환경에서 종종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장소.
구역 2 가스, 증기 또는 박무 형태의 위험한 물질과 공기가 혼합된 폭발성 대기가 일반 작업 환경에서 발생할 가능성은 낮으며 발생하더라도 짧은 기간 동안만 지속되는 장소.

먼지에 대한 구역 등급은 지하 광산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먼지
구역 20 가연성 먼지를 함유한 공기 형태의 폭발성 대기가 연속적으로 또는 장기적으로 또는 빈번하게 존재하는 장소.
구역 21 가연성 먼지를 함유한 공기 형태의 폭발성 대기가 일반 작업 환경에서 종종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장소.
구역 22 가연성 먼지를 함유한 공기 형태의 폭발성 대기가 일반 작업 환경에서 발생할 가능성은 낮으며 발생하더라도 짧은 기간 동안만 지속되는 장소.

 

IPU와 ATEX 구역 0

IPU는 오일 및 가스 업계의 고객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 세계의 시추 시설 및 플랫폼에 엔진 스타팅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이러한 환경은 규정에서 가장 위험한 환경으로 인식되는 ATEX 구역 0에 해당합니다.

This post is also available in: 영어 중국어 간체